[중요공지] 24년 11월 부로 라이선스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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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중요공지] 24년 11월 부로 라이선스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1. Maintenance 가 없는 고객이 라이선스 갱신을 요청할 경우 3년짜리 라이선스를 제공합니다.
   오랜 기간 Maintenance이 없었던 고객들에게 매 18개월마다 새 라이선스를 발급하는 업무를 줄이기 위한 일환입니다.


2. 2024년 12월 31일 이후로 CAM350 11.x 이하 버전과 Blueprint 5.x 이하 버전은 여러번 언급했듯이 더이상 지원하지 않습니다.

해당 고객들에게는 마지막으로 5년짜리 라이선스를 제공하였으며 24년 10월에 발송된 라이선스가 끝입니다.


3. Downstream 의 정책으로 과거에는 Maintenance 가 없는 고객들에게 18개월짜리 라이선스를 제공하였으나, 현재는 3년짜리 라이선스를 제공하고있습니다.


4. Maintenance 는 사용자에게 기술 지원과 신규 릴리스를 제공합니다. Maintenance 가 없는 고객은 신규 릴리스나 어떠한 형태의 기술 지원도 받을 수 없습니다.

   고객이 Maintenance 계약에 가입했다 이를 중단하면, 18개월짜리 라이선스를 받게됩니다. 지원이 중단된 지 2년 이상이 된 경우 3년짜리 라이선스를 받게되며, 이는 매 3년마다 갱신됩니다.

   13개월짜리 라이선스는 고객이 지원 계약을 제때 갱신하도록 돕기 위한 조치입니다. 

   현재 많은 고객이 Maintenance 계약 만료 후 여러달 지나서 갱신하고 있어, 이는 비즈니스에 지속 가능하지 않습니다.

   하기의 내용에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 CAM350 11.x / Blueprint 5.x 이하 버전 고객은 5년짜리 라이선스를 받게 됩니다. 이는 해당 버전에 대한 마지막 라이선스입니다.

       이들 고객은 최근 10년 이상 귀사에서 어떠한 구매도 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이 라이선스는 5년 내에 PC가 고장 나면서 작동을 멈출 가능성이 높습니다.

       5년 후 얼마나 많은 고객이 우리에게 다시 문의할지 지켜볼 것입니다.


   2) Support(Maintenance 라고도 함) 가 있는 고객기술 지원신규 릴리스를 받을 수 있으며, 지원 계약 동안 13개월 짜리 라이선스를 받게 됩니다.


   3) 고객이 Maintenance 계약을 갱신하지 않으면 18개월짜리 라이선스를 받게 됩니다. 지원이 중단 된 지 2년 이상이 지난 후 마지막으로 사용 가능한 버전에 대해 3년짜리 라이선스를 받게 됩니다.


   4) 지원이 중단된 지 2년 이상 된 고객은 Maintenance 계약을 갱신할 수 없으며, 신규 릴리스를 받으려면 제품을 재구매 해야합니다.


   5) 유지 관리가 없는 고객기술 지원이나 신규 릴리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유지 관리 계약이 없는 고객은 새 PC로 라이선스를 이전할 수 없습니다.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된 MAC 주소를

       기준으로 해당 소프트웨어 버전에 대해 계속 3년짜리 라이선스 갱신을 방을 것입니다.


이상입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회사 연락처로 연락주시거나 문의 게시판을 통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케이씨디테크(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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